여주는 일단 쌀이 유명합니다. 이천과 함께 유명한 쌀로 인해서 한정식 집도 유명한 곳이 많습니다. 여주에는 이번 5월에 개통한 남한강 출렁다리, 신륵사 등 주요 관광지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여주 당일치기로 놀러갔을 때 먹기 좋은 맛집으로 BEST 5 를 선정해봤습니다.
[함께보는 글]
2025.05.10 - [분류 전체보기] -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 입장료, 신륵사 주차장 정보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 입장료, 신륵사 주차장 정보
최근에 여주가 계속 관광산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에 맞춰 새로 개장한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는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야경을 만끽하려 방문하고 있습니다. 최근 새롭게 개장한 여주 남한
info.wealth-info.kr
여주 솥반 _ 어주 쌀밥집
주소 : 경기도 여주시 강변로 82
메뉴 : 간장게장 / 보리굴비/ 왕갈치 조림 외
여주쌀로 유명한 여주 쌀밥 집입니다. 갓지은 솥밥과 반찬으로 한끼가 근사한 맛집이 되는 곳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맛집입니다.
기본반찬은 장아찌, 우렁된장, 잡채 김치 청국장 등 10가지 이상의 반찬으로 구성된 밥상입니다. 맛있고 건강한 밥상 드시려면 여기로 가시는 거 추천합니다.
남한강 매운탕
주소: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강문로 254
영업 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와 신륵사에서 차로 8분 거리 자리잡고 있는 위치라 방문하시기도 수월합니다. 매운탕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기본 반찬도 열가지 이상되면서 매기매운탕도 아주 맛있는 식당입니다.
식당에 앉으면 남한강이 보입니다. 여주 여행 당일치기 1박2일 어떤 여행이든 방문하시면 조용하고 뷰 맛집에서 맛있는 매운탕 드셔보실 수 있습니다.
육일한 우거지 장터국밥
주소 :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강문로 222
영업시간 : 아침6시 30분 ~ 저녁 7시까지
아침 식사도 가능하니 1박 2일 여행일 경우 아침 메뉴로도 추천합니다.
식객 허영만 선생님이 방문한 곳입니다. 국밥을 드실 때마다 맛있다고 극찬하신 식당입니다.
원래 진정한 맛집은 메뉴가 단촐하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여기 역시 단일 메뉴 1개라고 합니다. 식당 주인분의 장인 정신이 느껴집니다. 한번쯤 꼭 방문해보고 싶은 곳입니다.
여주본갈비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310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화요일 휴무)
돼지갈비는 건강한 맛으로 간도 적당합니다. 소갈비 돼지갈비 다 맛있는 곳입니다. 고기도 두툼하면서 가마솥밥도 여주쌀로 했는지 맛있는 밥입니다. 반려견 동반 가능합니다.
재상막국수
주소: 여주시 칠산길 3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저녁 9시까지
여주 동치미 막국수를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썬밸리 호텔
남한강 출렁다리 신륵사를 방문하면서 1박 2일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여주의 남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4성급 호텔인 썬밸리 호텔 추천합니다.
6월 14일이후에는 유수 파도풀 운영이 시작됩니다. [오픈 예정] 그 전에는 실내 워터파크 운영합니다.
썬밸리 홈페이지도 둘러보시고 예약궁금하신 분들은 예약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