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산불이 며칠동안이나 꺼지지 않고 계속 번져나가 많은 이재민들이 생겼습니다. 산불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빠르게 주민센터나 행정복지센터에 손해입은 부분에 대해서 신고해야 합니다. 꼭 잊지 마세요.
산불 "피해조사확인서"를 제출하는 것이 첫번째 할일입니다.
산불 피해 온라인 신고 바로가기
지원금신청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할일부터 순서대로 기재하겠습니다. 신고가 필요한 가족분들은 참고하셔서 신고하시면 됩니다.
산불 피해 보상 지원금 신청 순서
1. 산불 피해를 당하신 가족이 있다면 일단 피해 조사 요청을 신청해야 합니다.
2. 주민센터나 행정복지센터, 동사무소 등에 조사 신청을 접수해서 신청확인서를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3. 준비서류는 신분증, 손해입은 증빙 사진 등 , 주민들록등본, 피해조사 확인서[기재]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4. 주민센터 서류 제출을 하셔도 되고, 아래 온라인 사이트에 신청하셔도 됩니다.
산불 피해 보상 지원금 결정
온라인 신고 및 주민센터 신고 후 2주 이내로는 보상금 지급금액이 확정되고 지급도 빠르게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산불 피해는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상 받는 방법이나 절차에 대해서 잘 모르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피해를 주장하지 못한다면 손해를 본 부분을 증빙하지 못한다면 보상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도 있고, 금액이 너무 적을 경우는 본인의 재산 손실 입은 부분을 정확히 기재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산불이 난 곳에 거주하신 분이라고 모두에게 지원금이 지급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손실 입은 재산에 모든 힘을 잃으신 분들이 많으실 테지만 가족 분들이라도 빠르게 온라인 신고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조금이나마 손실 보전을 할 수 있고 살아갈 힘을 얻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산불 피해 보상 기준 BEST 3
주택 전소 | 집의 일부가 손상입은 경우 | 침수 등으로 일부 경미한 피해 |
최대 1,600만원 | 최대 800만원 | 최대 400만원 |
산불 피해 보상금 신청 주의사항
보상금은 자연재해로 인해서 나라에서 지원받는 종류입니다. 기본적으로 생활 필수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물품을 제공하기도 하며 주택 복구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금액은 터무니 없이 모자랍니다.
또한 등록되지 않는 손해가 있다면 지원받는 금액에서도 빠져서 그마저도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보험과 중복된다면 받을 수 없으므로 미리 확인해두시고, 가족분들이 힘써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