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무더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얼마나 더웠는지 5월부터 더웠던 것 같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더워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 잊고 있다가 요즘들어 더우면 에어컨 틀어야 하니 청소해야 하나 ? 고민하기 시작한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역시 그렇거든요.  아이들도 아직 어리고 아직 비염도 있고 한데, 작년에는 청소안하고 그냥 틀었는데 아들이 기침 계속하고 하니깐 에어컨 청소안해서 그런가 ? 싶더라구요. 

 

그래서 에어컨 필터 세척은 했었는데 찾아보니 에어컨 전체 다를 청소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곰팡이가 생긴다고 하구요.  곰팡이 생기고 먼지 투성이인 에어컨 틀면 이상한 냄새나고 먼지 날리고 뻔할 뻔자 벌써부터 에어컨 못틀겠다 싶습니다.  

 

 

그래서 미세먼지 많은 요즘 집에서라도 에어컨 틀고 시원하게 있으려면 에어컨 세척 서비스 부터 이용해야겠네 싶은 생각에 바로 예약 방법과 견적비용 받는 방법  공식업체 VS  사설 소규모 업체 서비스 장단점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아본 방법 블로그 친구분들에게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에어컨 청소 미리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LG 에어컨 청소비 견적 

 

 

 

10만원대로 에어컨 청소를 LG 전자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받으신다면 믿고 맡기실 수 있으리라 생각듭니다. 

에어컨 종류  견적가
벽걸이형 에어컨  10만원대 (102,000원)
스탠드형 에어컨  10만원 중반대 ( ~ 최대 15만원대)
천장형 에어컨  16만원대  

 

참고) 에어컨 분해 후 곰팡이 정도나 오염의 여부에 따라서 금액이 약간 추가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공식업체 VS  사설 소규모 업체 서비스 

 

공식 서비스업체  사설 소규모업체 
전문적 엔지니어가 정품으로만 세척하며 책임서비스 가능함  저렴한 가격이고 빠르게 예약이 됨 
비용은 조금 비쌀 수 있음  서비스는 100% 믿고 맡기기에는 애매하여 솔직 리뷰 활용해야함  
평균 견적 13-16만원대  평균 견적 8만원-10만원  

 

 

 

엘지, 삼성 등의 공식적 서비스 업체에서는 에어컨 세척하는 경우에 책임지고 에어컨 세척 케어를 진행합니다.  엔지니어가 전문적 교육을 받고 경력이 있는 담당자입니다.  자신의 회사인 LG에서 판매중인 LG 에어컨 세척에 대한 확신이 있어서 청소를 하다가도 문제가 발생할 때 대처 능력이 뛰어나고 피해보상이 있을 경우도 확실하게 처리할 것입니다. 

 

 

 

작은 소규모 업체 중에도 많이 경험해본 지인들이 있거나 직접 작년에 이용해본 후기가 있는 경우에는 다시 이용해도 무방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만일 급하다고, 공식서비스 업체에 예약이 밀려 있다고 작은 업체에 맡겼을 경우, 또한 금액이 좀 저렴하단 생각에 소규모 업체에 에어컨 세척을  맡기는 경우에는 몇만원 아끼려다가 더 큰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믿고 확실한 공식 서비스 업체에 에어컨 세척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컨 청소 적절 시기 제안 

에어컨 청소는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4-5월이 적기입니다.   무더위가 시작되고 나면 에어컨을 틀어보고 이상한 냄새나 미처 청소를 생각하지 못했더 사람들이 너도 나도 예약을 하기 시작하면서 서비스가 7월 8월로 밀려나갈 수도 있습니다.  금액 역시 더 비싸지고 할인이벤터 등은 없습니다.   

 

집에서 에어컨 셀프 청소 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해보시고 에어컨 틀었다가 뭔가 찝찝한 느낌이 든다면 다시 공식 업체에 예약하게 되는 경우도 허다할 것입니다.   세균이나 곰팡이 등이 자라고 있을지도 모르는 에어컨  우리집에서 여름을 책임져줄 에어컨 세척 서비스를  미리 이용하는 방법을 강구드립니다.  

 

 

 

 

에어컨 세척 서비스 청소비품

 

 

엘징 에어컨 엘지 에어컨 청소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