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신륵사와 출렁다리를 빨리 걸어보고 싶어서 오늘 오전에 일찍 다녀왔습니다. 다녀온 후기! 알려드립니다.
여주에서 관광산업을 키우고 있나봐요.. 가보니 왠걸 . 너무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양평 분위기가 많이 느껴졌습니다. 두물머리에 있는 초계국수 집도 있더라구요, 가보고 싶었지만 집에 빨리 와야 해서 그냥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푸드트럭은 대부분 여주시 노인회나 주민들이 하는 거 같았습니다. 남한강이 잔잔하게 흘러가고 그 위를 배가 지나다니더라구요,
사람들이 아침부터 많이 타고 계셨습니다.
요즘 입장마감시간은 저녁 5시 30분이라고 합니다. 많은 어르신들이 오셨던 것 같아요. 단체로도 많이 오셨구요.
저 파란계단 꼭 주차타워같이 생긴 저 계단을 걸어 올라가면 바로 출렁다리로 연결됩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다리아픈 어르신들을 위해서 엘리베이터도 운영중입니다. 저는 계단으로 쉽게 금방 올라갔습니다.
여기서부터 시작입니다. 남한강 출렁다리라고 쓰여있는 시작점부터 시작해서 남한강을 가로질러 반댓편으로 갈 수 있습니다. 반대편으로 가면 주차장이 훨씬 널널하긴 했습니다. 주차장이라고 하기보다는 그냥 공터입니다.
가시는분들 중에 12시 이후 도착하게 가신다면 썬밸리 호텔 옆 공터에 주차장이 더 여유로울 수도 있습니다. 신륵사 관광단지 주차장 근처도 주차장은 여러곳에 있습니다. 관광단지 주차장이 꽉 차면 그다음에는 안쪽에 여주 박물관 쪽 공터 주차장 그리고 여주 나날축제 도자기관 옆으로도 주차장이 넓게 있습니다.
제가 나오는 12시쯤에는 주차장들어가는길이 어디까지 밀려 있었습니다. 참고하셔서 당일치기 여행 계획해보세요.
출렁다리 왕복 시간은 3-40분 정도로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처음에는 살짝 흔들려서 겁이 났는데 가다 보면 또 적응이 됩니다. 그러다가 중간쯤 가면 다시 출렁출렁 합니다. 그래서 강풍이 분다면 입장이 금지된다고 하네요. 계속 방송은 나오더라구요, 걸을 때 조심하라고 계속 나옵니다.
다리한길로 쭉 걸어서 썬밸리 호텔까지 가보면 아직 개발이 덜된 공터와 호텔만 덩그라니 있습 니다. 공터를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고 막국수 집이 오픈되어 있었습니다.
출렁다리를 왕복한 뒤에 내려와서 예쁘게 되어 있는 공원을 질러서 신륵사를 가봤습니다. 신륵사가 그렇게 오래되고 큰지 오늘 알았습니다. 은행나무가 650년 되었고, 그외의 소나무들도 울창합니다. 대부분 600년 되었다고 합니다. 고려대장경이 아직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남한강이 보이는 곳에 자리를 잘 잡았던 것 같습니다.
은행나무가 650년 되었다고 합니다. 고려시대 공민왕시절에 지었다고 합니다. 이 여주까지 와서 절을 짓고 나무를 심었었네요. 장소는 참 좋아보였습니다. 관리도 잘 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템플 스테이하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사람들의 방문이 많아질수록 여기도 시끌시끌 상업화가 되겠다 싶어 아쉽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방문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토끼도 키우고 있었구요, 토끼가 풀을 뜯어먹고 있습니다.
고려대장경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약간은 깨졌지만 잘 보관되고 있었습니다. 대단합니다.!!!
신륵사 가는 길에 여주 전통 가마 굽는 곳도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많은 걸 보고 왔습니다.
여주시 관광 안내도도 찍어봤습니다. 가볼만한 곳이 여럿 있었습니다. 오늘은 신륵사와 출렁다리만 보고 왔지만 또오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신륵사에서 주차장 가는 길에 물레방아도 있고 관광공원에는 벤치도 여럿 있었습니다. 도시락 싸와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앉아 있을 곳이 많았습니다.
아침 일찍 서둘러서 잘 보고 온 여주 출렁다리입니다. 신륵사 관광단지 주차장 쪽에는 식당가도 많았습니다. 아직 카페나 정리가 되어 있어보이진 않았지만 그래도 도심 속에서만 살다가 조용한 곳에서 그 지방의 고유한 맛집을 가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동일한 카페와 빵집보다는 여주쌀이 유명하니 여주쌀밥 집이나 의외로 민물장어 구워서 먹는 식당도 있었습니다. 당일치기도 좋을 것 같고 1박 2일로 여주에서 남한강의 야경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썬밸리 호텔에서 숙박하면서 수영장도 가고 남한강에서 배도 타보고 신륵사도 가보고 밤에는 출렁다리 야경도 감상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관광 일정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추천합니다.!!
2025.05.13 - [분류 전체보기] - 여주 출렁다리 맛집 BEST 5 신륵사, 썬밸리 호텔
여주 출렁다리 맛집 BEST 5 신륵사, 썬밸리 호텔
여주는 일단 쌀이 유명합니다. 이천과 함께 유명한 쌀로 인해서 한정식 집도 유명한 곳이 많습니다. 여주에는 이번 5월에 개통한 남한강 출렁다리, 신륵사 등 주요 관광지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info.wealth-info.kr
2025.05.17 - [분류 전체보기] - 여주 가볼만한 곳 BEST 5|출렁다리부터 신륵사, 아울렛까지 당일치기 여행코스 여주 한글시장 [감자 샐러드빵 제육볶음]
여주 가볼만한 곳 BEST 5|출렁다리부터 신륵사, 아울렛까지 당일치기 여행코스 여주 한글시장 [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당일치기로 하루종일 즐길 수 있는 여주입니다. 최근에 출렁다리까지 개통되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로 훌쩍 떠나기
info.wealth-info.kr